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관(기숙사)

  • HOME > 
  • 학교정보 > 
  • 생활관(기숙사)

타이틀

  • 생활관소개
  • 생활관련규정
  • 시설안내
  • 이용안내
  • 생활안내
  • 찾아오시는길
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생활관은 우리 학교와 역사를 함께 해 왔으며 ACTS의 특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곳입니다. 세계 복음화를 꿈꾸는 한국학생들과 아시아 및 아프리카의 여러 지역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살며 경건을 연습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훈련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관에서 훈련받던 많은 ACTS인들이 지금 세계 곳곳에서 하나님의 귀한 일꾼으로 쓰임 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생활관이 더욱 경건하며 그리스도안에서의 나눔과 섬김이 뜨겁게 일어나는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그리고 복음을 들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으로 나아가는 선교의 사람들이 날마다 더해 가는 역사가 계속되길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날마다 더 나아지는 생활관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적

01.경건 훈련을 통한 신앙성장, 02.기독교적인 섬김과 나눔의 실천, 03.하나님 안에서의 비전 발견, 04.선교 지향적 지도력 함양, 05.공동체생활을 통한 기독교적 인격성숙

특성

01.예배 중심의 생활, 02.외국인들과의 공동생활을 통한 선교 및 문화체험, 03.선교 및 언어훈련, 04.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서의 생활, 04.코이노니아를 통한 건강한 자아와 이웃발견

목록 타이틀
제 1장 총칙
제 1 조(목적)

이 규정은 학생의 면학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규율과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통한 생활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영적 성장에 기여하기 위하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생활관”(이하 “생활관”이라 한다)을 설치하고, 그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정의)

이 규정에서 생활관이라 함은 남자 기숙사, 여자 기숙사 및 외국인 기숙사를 통칭한다.

제 3 조(소재)

생활관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내에 두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대학 외부에 분관을 둘 수 있다.

제 4 조(감독)

생활관은 총장의 명을 받아 생활관장이 통할한다.

제 5 조(개관기관)

생활관의 개관기간은 학기 중으로 하되 필요시 생활관장이 판단하여 개관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다만, 외국인 기숙사는 연간 계속 개관한다.

제 6 조(이용)

본 생활관의 숙사 및 시설물은 관생만이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본 대학의 교육목적 달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고 관리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생활관장은 생활관운영위원회의 결의와 총장의 승인을 받아 관생이 아닌 자에게도 그 이용을 허가할 수 있다. 관생 이외의 외부 투숙자의 생활관 이용에 관한 운영 내규는 따로 정한다.

제 7 조(관생활동)

질서 있고 명량한 생활관 생활을 도모하고 학문의 연구와 영성훈련을 위한 관생의 활동은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범위 내에서 허용한다.

제 8 조(관생생활규칙)

생활관장은 관내의 질서 유지와 원활한 생활관의 관리 운영을 위하여 생활관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승인을 받아 관생생활규칙을 정한다.

제 2장 생활관운영위원회
제 9조(설치)

생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생활관 운영위원회(이하“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제 10조(구성 및 임기)
  1. ① 위원회는 생활관장, ISA지도교수, 교목, 총무처장을 당연직으로 하여 총장이 임명하는 5인의 교직원으로 구성하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위원장은 생활관장으로 한다.
  2. ② 당연직 위원의 임기는 해당 직위 및 위촉기간의 정지 시까지로 하며, 임명직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되 중임할 수 있다.
  3. ③ 간사는 생활관 사감으로 한다.
제 11조(기능)
  • 위원회는 다음의 각 사항을 심의한다.
    1. ① 생활관 사업계획 및 예·결산에 관한 사항
    2. ② 생활관 규정의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3. ③ 생활관 관생생활규칙 승인에 관한 사항
    4. ④ 생활관 관생회 회칙 승인에 관한 사항
    5. ⑤ 관생 납부금의 책정에 관한 사항
    6. ⑥ 생활관 학생 입사 및 퇴사에 관한 사항
    7. ⑦ 생활관 학생지도위원회에서 상정한 사안
    8. ⑧ 생활관 시설 유지 수급에 관한 사항
    9. ⑨ 기타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사항
제 12조(회의)
  1. ① 회의는 필요에 따라 위원장이 소집하고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단 가부 동수일 때에는 위원장이 결정권을 갖는다.
  2. ② 위원장은 회의의 의장이 되며,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에는 위원장이 지명하는 위원이 그 직을 대행한다.
  3. ③ 위원회는 주요업무를 심의할 경우 관련 직원과 관생의 위원회 출석을 요청할 수 있다.
제 3장 생활관 학생지도 위원회
제 13조(설치)

생활관 학생의 생활지도를 위하여 생활관학생지도위원회(이하 “지도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제 14조(구성)
  1. ① 지도위원회는 생활관장, ISA지도교수, 교목을 포함하여 총장이 임명하는 5인 이내의 교원으로 구성하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위원장은 생활관장으로 한다.
  2. ② 당연직 위원의 임기는 해당 직위 및 위촉기간의 정지 시까지로 하며, 임명직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되 중임할 수 있다.
  3. ③ 간사는 생활관 사감으로 한다.
제 15조(기능)
  • 지도위원회는 다음의 각 사항을 심의한다.
    1. ① 생활관 내 학생 상벌에 관한 사항
    2. ② 생활관 내 학생 지도에 관한 제반사항
제 16조(회의)
  1. ① 회의는 필요에 따라 위원장이 소집하고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단 가부 동수일 떼에는 위원장이 결정권을 갖는다.
  2. ② 위원장은 회의의 의장이 되며,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에는 위원장이 지명하는 위원이 그 직을 대행한다.
  3. ③ 지도위원회는 주요업무를 심의할 경우 관련 직원과 관생의 위원회 출석을 요청할 수 있다.
  4. ④ 의결사항은 생활관운영위원회에 상정하여야 하고, 생활관생의 학칙 위반사항에 관하여는 생활관운영위원회를 거쳐 학생지도위원회(대학원생의 경우 대학원위원회)에 상정하여야 한다.
제 4장 관장 및 사감
제 17조(조직)
  1. ① 생활관에는 생활관장과 사감을 둔다.
제 18조(생활관장)
  1. ① 관장은 총장 직속으로 임기제로 임용하되, 학생처장 또는 교목이 겸직 할 수 있다.
  2. ② 생활관장은 생활관 당해 사업년도 사업계획서와 예산서를 작성하여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3. ③생활관장은 생활관 운영과 시설의 유지를 위하여 관리, 감독하여야 하며, 다음의 직무를 행한다.
    • 1. 생활관내 안전조치 및 예방교육 계획 수립
    • 2. ISA 및 사생들의 영성훈련, 상담, 외출활동 지도 및 통제, 복리후생 등 사생의 생활지도 계획수립
    • 3. 사생회 조직 및 활동지침 계획 수립
    • 4. 생활관 행정지도 및 경비지도
  4. 4. 생활관 행정지도 및 경비지도
    • ④ 관장이 사감에게 일부 업무를 위임할 경우 서면에 의하여 명확히 하여야 한다.
제 19조(사감)
  1. ① 사감은 생활관 운영, 사생들의 질서 유지, 상호협동, 자율 활동을 지도, 실천하며 새벽예배 인도 및 사생면담 등을 실시하여 사생들의 신앙 및 복리증진을 위하여 노력한다.
  2. ② 사감은 생활관장으로부터 위임된 생활관 관련 운영사항을 집행하고 실천하여야 한다.
  3. ③ 사감은 항상 생활관내 상주함을 원칙으로 하고, 부재 시 관리대책을 세워야 한다.
제 20조(자치생활)
  1. ① 생활관 운영에 사생들의 의견을 반영시키며 적극적인 협조를 얻기 위하여 자치회의를 둔다. 자치회의에 대하여는 내규로 따로 정한다.
  2. ② 생활관 내에서의 자치활동(사생회·새벽예배 찬양팀, 기타 집회 및 조직 등)은 생활관장의 승인을 얻어 행할 수 있으며, 사감은 생활관장의 승인을 얻어 매 학기 초에 사생임원의 명단을 학생지원팀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제 21조(업무분장)

생활관의 업무분장은 사무분장 규칙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장 입사 및 퇴사
제 22조(입사허가 및 기간)

입사허가는 매 학기 개강 2주 전에 결정하며, 그 기간은 한 학기로 한다.

제 23조(입사자격)
  1. ① 생활관에 입사할 수 있는 자는 재학생에 한하여 품행이 단정하고, 공동생활에 지장이 없는 자로서 입사 절차에 따라 신청한 자 중 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자로 한다.
  2. ② 생활관에 입사하는 과정별, 성별 정원은 생활관운영위원회의 결의와 총장의 승인을 얻어 생활관장이 별도로 정한다.
제 24조(입사자격제한)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사할 수 없다.
    1. ① 학칙에 의하여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
    2. ② 생활관에서 강제퇴사의 명령을 받은 자는 졸업 시 까지 입사를 불허한다. 단 특별한 경우 생활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예외적으로 입사를 허용할 수도 있다.
    3. ③ 전염성 질환, 이 환자 및 보균자, 정신질환자
    4. ④ 휴학 중인 자
    5. ⑤ 전 학기 제 납입금의 체납자 및 대출도서를 반납하지 않은 자
    6. ⑥ 직전 학기 자진 퇴사자
    7. ⑦ 기타 운영위원회에서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자
제 25조(입사절차)

생활관에 입사하고자 하는 학생은 매 학기말 공고된 신청기간 중에 입사신청서(별지서식1호)를 생활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입사허가를 받은 학생은 소정의 절차를 밟아 지정기일 내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

제 26조(사생선발)
  1. ① 생활관장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사생을 선발하여 입사를 허가한다. 입사등록 후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입사 후보 순위에 따라 추가 선발할 수 있다.
    1. 1. 지체부자유자
    2. 2. 원거리거주자
    3. 3. 하위학년 우선
    4. 4. 직전 학기 성적순으로 하고 품행이 방정한자
  2. ②건강상의 이유나 특별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선적으로 입사를 허가할 수 있다.
제 27조(자진퇴사
  • 생활관에 입사한 학생이 부득이한 사유로 퇴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의 절차에 따른다.
    1. 1. 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하여 퇴사원을 제출하여 생활관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2. 2. 자진퇴사자는 다음 학기 생활관에 입사할 수 없다.
    3. 3. 자진퇴사에 따른 납입 생활관비의 정산은 따로 정한다.
제 28조(퇴사조치)
  • 사생으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 생활관장은 생활관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퇴사조치 할 수 있다. 퇴사조치를 한 경우 생활관장은 이 사항을 총장에게 즉시 보고하여야 한다.
    1. 1. 생활규칙 중 퇴사에 해당하는 범칙행위를 한 자
    2. 2. 학기 등록 미필자
    3. 3. 생활관에 제 납입금을 체납한 자
    4. 4. 제 25조에 해당하는 자
    5. 5. 기타 공동생활 영위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제 29조(퇴사절차)
  1. ① 사생이 퇴사할 경우에, 자진퇴사의 경우에는 퇴사허가일로부터 3일 이내에, 강제퇴사의 경우에는 퇴사통고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공용물품을 반납하고 관장으로부터 확인을 받은 후 퇴사하여야 한다.
  2. ② 위 1항의 지정된 기일 내에 퇴사하지 않을 경우 사물은 임으로 조치한다.
  3. ③ 손실한 비품은 퇴사 시 변상하여야 한다.
제 6장 재정
제 30조(경비부담)

생활관의 시설비, 시설보수비 및 보조를 받은 경비 이외의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제반 경비는 생활관 자체 예산으로 한다.

제 31조(납부금)
  1. ① 사생은 생활관 운영위원회 및 사생회에서 결정 고지한 생활관비 및 자율적 경비를 지정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2. ② 생활관비는 생활관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자율적 경비는 사생회에서 결의하여 운영위원회의 인준을 받아 집행한다.
  3. ③ 생활관비 및 자율적 경비는 매학기 등록기간 중에 납부하여야 한다.
  4. ④ 개관 이후에 입사할 경우 납부하여야 할 생활관비는 잔여일을 계산하여 납부하며, 자율적 경비는 입관시기와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한다.
제 32조(환불)
  1. ① 중도퇴사자의 경우 실제 퇴사일을 기준으로 하여 잔여기일을 계산하여 납부한다. 단, 학기당 1/2이 경과한 퇴사 잔여일은 환불하지 않는다.
제 33조(회계년도)

생활관의 회계연도는 학교의 회계연도에 따른다.

제 34조(예산 및 결산)

생활관장은 매 회계연도 1개월 전에 세입, 세출 예산안을 편성하여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매 회계연도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세입, 세출에 관한 결산보고서를 작성하여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제 7장 재산 유지
제 35조(배상)

본 생활관의 학생은 생활관의 건물, 기타 재산에 대한 선용 및 보호의 의무가 있다. 단 상기 재산에 대한 파손 및 오손은 총무처장의 감정 및 배상 방법에 따라 파손자가 배상하여야 한다.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04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경과조치)

이 규정 시행 당시 각 생활관에 입사한 사생들과 그에 종사하는 교직원은 이 규정에 의하여 조치된 것으로 본다.

(시행일)

이 규정은 2004년 12월 9일부터 시행한다.

시설/규모

생활관은 본관과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관은 3층으로 총 34방있으며 수용인원은 168명, 별관은 총19방으로 93명입니다. 본관과 별관 중 장애인을 수용할 수 있는 방은 3인 1실로 각각 1실씩 있고, 나머지 방은 5인 1실로 되어있습니다.

생활관 시설/규모
구분 5인1실 3인1실 비고
본관 1층 35명 3명 외국인 학생 전용
2층 90명    
3층 40명   외국인 학생 함께 거주
소계   165명 3명  
별관 1층 90명 3명  
소계   90명 3명  
합계   255명 6명  
배치도
  • 본관기숙사(현재의 여사) 외관

본관기숙사 (현재의 여사)

  • 건축평수 525평
  • 수용인원 168명
  • 별관기숙사(현재의 남사) 외관01
  • 별관기숙사(현재의 남사) 외관02

별관기숙사 (현재의 남사)

  • 건축평수 220평
  • 수용인원 93명
  • 생활관내부 외관

생활관내부

  • 복도
  • 생활관내부 외관

생활관내부

  • 생활관내부 외관

생활관내부

  • 체력단련실
  • 생활관내부 외관

생활관내부

  • 샤워실
  • 생활관내부 외관

생활관내부

  • 세탁실
재학생 이용안내
방학 중 생활관은 재학생과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대학원생
교육 대학원생은 생활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교사 연장 교육생
선교사 연장 교육을 받는 학생은 생활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학생
교내 근로장학생은 생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입사 신청서’는 학생처에서 받습니다 .
기타
부득이한 이유로 방학기간에 생활관을 이용해야 하는 학생은 ‘생활관입사신청서’를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 후 소정의 절차를 밟아 입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 이용안내
방학 중 생활관은 재학생과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체
    • 단체는 50인 이상이며 사용료의 20% 할인됩니다.
  • 개인
  • 동문 및 후원교회
사용요금
1. 방과식당
방과식당 사용요금
분류 요금 비고

(5인1실/3인1실)
재학생 5,000원/1일  
목사/선교사/
동문 및 후원교회
10,000원/1일  
일반인 15,000원/1일  
단체 15,000원 50인 이상 20%할인
식당 식사 3,300원/1끼  
2. 부대시설
부대시설 사용요금
기간 대강당 N101/본302/
본303/다락방
그외강의실
(50명만)
컴퓨터실/멀티미디어실
(특강,강의는 금지)
축구장/농구장/배구장
/족구장/기타 옥외시설
반일 20만원 5만원 3만원 무료 반일 5만원
1일 30만원 10만원 4만원
2일 50만원 15만원 8만원
3일 70만원 20만원 12만원
4일 90만원 5만원 16만원
1일 추가시 20만원 25만원 4만원
  • 게스트룸
  • 30,000원(하계,동계)/1일

* 온라인 입금 : 농협 181-01-196501 예금주 :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생활수칙
  • 생활관 사용 중 불편 사항은 ‘생활관 본관 안내실’에 문의합니다.
  • 생활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교내 식당에서 매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음식물을(과자, 음료 기타 간식 등...) 먹을 때는 각층에 있는 휴게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 안에서 음식물을 먹으면 안 됩니다.
  • 쓰레기는 반드시 분리하여 버려야합니다.
  • 화장실, 샤워실, 세면대를 사용한 후에는 스스로 뒷정리를 합니다.
  • 신발은 신발장에 넣어 정리정돈 합시다.
  • 생활관 기물을 파손하였을 때는 자신이 변상합니다.
  • 세탁은 동전기에 500원을 넣고 2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방의 카드키는 본관 안내실에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퇴실하실 때는 안내실에 맡겨주 시면 됩니다.
  • 귀중품은 본인이 잘 보관하여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분실하는 경우는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 퇴사 시 개인의 경우 자신이 사용한 방을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단체의 경우는 단체가 사용한 방과 화장실 등 자신들이 사용한 장소는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예배와 기도
  • 새벽예배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6:20분부터 찬양으로 시작합니다.
  • 수요예배는 오후 6:50분까지 출석점검을 한 후 오후 7:00시에 예배를 드립니다.
  • 철야예배는 학기당 1회 목요일에 사전 공지 후 드립니다.
  • 룸 채플은 룸메이트 간에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하나 됨을 확인하는 시간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00-오후11:00 까지 드립니다.
  • 연합 룸 채플은 남사와 여사학생들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매 학기 2회 실시됩 니다.
  • 기도는 준비된 ‘기도실’에서 자유롭게 드립니다.
예절
  • 면학 집중시간인 매일 오후 7:00-오후10:00까지는 복도와 방에서 휴대폰 사용금지, 카세트 사용 시는 이어폰을 사용, 악기 사용 금지, 고성방가를 금지합니다.
  • 생활관 밖으로 출입 시에는 운동복과 슬리퍼 착용을 금지합니다(단, 운동 시에는 운동복 착 용 가능).
  • 생활관내에서 선후배간의 예의는 지켜야 합니다(인사예절 및 존칭사용).
생활
  • 아침 6시에 기상합니다.
  • 점호는 매일 오후 11시에 실시되며 출입문을 통제합니다.
  • 식당비품을 생활관내에 반입하는 것을 금지합니다(환자 발생시 방장의 지시 하에 가능하며 식사 후 즉시 반납).
  • 생활관내에서의 취사는 금지하며 방에서의 식사는 금합니다. 취사를 원할 경우는 학생식당 에 준비된 취사실을 이용합니다.
  • 모든 전열기(탁사용 전등 제외) 사용을 금합니다.
  • 사전 허락없이 타사로의 출입을 금합니다.
  • 생활관생 이외에는 외부인 출입을 제한합니다.
  • 방안에 배치된 모든 사물은 이동을 불허합니다.
  • 대청소는 매주 수요일에 실시됩니다.
  • 세탁은 오후 7시까지이며 세탁기 옆에 있는 동전기에 500원을 넣고 2시간 동안 사용합니다.
  • 쓰레기는 반드시 분리하여 버려야 합니다.
  • 기물의 파손 및 분실 사고가 있을 경우 사감실에 연락합니다.
보건과 위생
  • 응급환자 발생시 즉시 사감실이나 안내실에 연락합니다.
  • 비상약품이 필요한 경우 각방 담당 동장이나 안내실에 신청하여 사용합니다(단, 중병 증세나 특수 체질에 필요한 약품류는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
  • 사생의 건강유지를 위해 전염성을 즉각 사감실에 연락합니다.
  • 24시간 온수가 공급되는 샤워 Booth 사용 후 청소는 사용한 사생이 스스로 합니다.
입사 및 퇴사
입사
  1. 1. 입사 신청기간
    • 생활관 입사 신청기간은 매 학기말에 홈페이지와 생활관 게시판 및 교내 게시판에 홍보 되므로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기말에 관심을 가지고 교내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참 고 합시다.
  2. 2. 입사 신청대상
    • 신입생, 재학생, 복학생, 편입생, 대학원생(M.Div, KESA), 외국인 학생입니다.
  3. 3. 입사신청방법
    • 생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신청합니다.
  4. 4. 입사자 선발 방법
    • 원거리, 신체부자유(장애...), 가정형편 등을 고려하여 선발합니다.
      (전 학기 사생은 생활관의 생활태도(벌점, 상점) 고려)
  5. 5. 입사허가 통지
    • 생활관 홈페이지에 공고합니다.
  6. 6. 고지서 출력
    • 지정된 기간에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 후 출력하여 사용합시다.
  7. 7. 등록
    • 고지서 출력 후 등록금 납부기간에 지정된 장소에서 납부(입사 허락자는 등록기간 내 납 부해야 하며, 만일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입사가 취소 됨)해야 합니다.
  8. 8. 방배정
    • 생활관내 게시판에 공고합니다.
  9. 9. 입사절차
    • 지정된 기간 내에 안내실에서 영수증과 신분증 확인 후 옷장 열쇠와 방 열쇠를 수령하여 입사합니다.
퇴사
  1. 1. 학기 중 퇴사
    • 학기 중에 퇴사하는 학생(휴학 및 자퇴자 포함)은 반드시 동장, 사생회 회장과 사감에게 사전 통보하며 다음의 절차를 받아야합니다.
      • - 퇴사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 - 옷장 열쇠와 방 열쇠를 반납한다.
      • - 생활관비 반환 신청서를 작성(해당자에 한함)하여 회계팀에게 제출한다.
  2. 2. 퇴사기간 중 퇴사
    • 퇴사기간(학기 말)에 퇴사하는 학생은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 생활관 퇴사 일시 전까지는 개인의 사물을 모두 철수시킨다.
      • - 각자가 사용하던 방은 깨끗이 청소한다.
      • - 옷장 열쇠와 방 열쇠를 반납한다.
  3. 3. 수시입사
    • 생활관 여석이 발생할 경우(등록포기, 학기 중 휴학, 강제 퇴사, 개인사정) 지원 대기자는 수시 입사가 가능합니다.

교통안내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양평캠퍼스로 찾아오시는 길

  • 서울에서 학교까지 전철로 한번에!!
  • 강변역에서 양평까지 자동차로 40분!!!
1. 승용차로 오시는 경우
가. <강북 방면>
광장 사거리에서 약 40분 소요
광장동 사거리에서 구리방향으로 진입 --> 워커힐 고개 --> 아천리 검문소에서 양평(덕소)방향으로 진입--> 구리 우회 도로 --> 팔당-양평간 6번 국도 진입 --> 팔당 터널 5개 --> 신양수대교 --> 용담대교 -->신원리 --> 국수 고개 -->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나. <강남 방면>
팔당 대교에서 약 20분 소요 올림픽 도로(미사리 까지) --> 팔당대교를 건너 양평 방향으로 진입 --> 팔당 터널5개 -->양수리 -->용담대교 --> 신원리 --> 국수 고개 -->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2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가. 시내외 버스 이용시
1) 상봉시외버스 터미널
+ 5 ~ 20분 간격으로 출발
+ 양평, 여주, 용문행 버스 승차, 학교 앞에서 하차
2)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
+ 20분 간격으로 출발
+ 양평.여주,용문행 버스 승차, 양평터미널 하차, 양평터미널 --> 학교까지 2000-1 버스또는 택시 이용
3) 서울 2호선 강변역 : 2000-1번버스 승차
+ 1시간 10분 소요
+ 학교앞 하차
4) 서울 ~ 덕소 운행버스 이용, 덕소역에서 하차 후 아신역까지 전철 이용
※ 서울~덕소행 버스 확인방법 - www.gbis.go.kr(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홈페이지)→실시간 검색→정류소 검색→화면이 나오면 통합검색에 덕소역을 입력하고 검색→정류소 검색결과 확인
*문의 031)120, 031)246-4211
나. 기차 이용시
1) 청량리 역에서 중앙선 승차, 양평역에서 하차
2) 양평역에서 신학대까지 양평 시내버스 이용(승차위치:주택은행앞 8번버스) 또는 택시이용
  • 전화번호: 031) 770-7790(안내실)/031) 770-7789(사감실), 010-6798-9260
  • 사감 e-mail: druth@act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