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설립취지와 목적

  • 현대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세속주의 영향 하에 서구 신학의 불신앙적 혼란으로 말미암아 서구 교회는 쇠퇴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 선교에 큰 몫을 감당해야 할 한국 교회는 그 복음적 뿌리를 굳게 할 뿐 아니라 다시금 강한 부흥을 사모해야 한다.
  • 그러므로 본 대학교는 21세기에 기독교 신앙의 중심 진리 즉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음으로 거듭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진리를 확립하고 고취하는 일을 전 세계 신학계와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세계 교회에 새로운 신앙적 각성을 불러 일으켜야 할 시대적 사명을 띠고 있다.
  • 따라서 본 대학교의 신학적 입장을 명시하고 건전한 성경적 신학과 복음적 신앙을 수립하기 위하여 신학연구소를 설치하여 ‘ACTS 신학-신앙’운동을 선도하고 있다.

설립취지와 목적

  1. 신학연구소는 본 신학대학교의 신학적 입장을 명시하고 신학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 및 지도의 업무를 관장한다.
  2. 신학연구소는 각 전공별로 ACTS 신학을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전임교수 중 6명 이상의 위원을 선정하여 ‘신학연구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의 업무를 감당하고 있다.
  3. 신학연구소가 주관하는 정기모임으로서는 일반 전임교수들을 중심으로 매학기 ‘격주례신학연구회’(Bi-Weekly Study, BWS)와 ‘교수세미나’(Faculty Seminar, FS)가 있다.
  4. 신학연구소는 이외에도 본 대학교의 신학과 신앙운동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대학원생들을 중심으로 매학기 ‘ACTS 신학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신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ti.acts.ac.kr)